Posted by
jeanue at 2008-12-03 00:54:24 | 1193 views
[슈내] 블러디 메리~ 블러디 메리~ 블러디 메리~
제러드가 분장하느라 답답해 했다는 얘기을 읽다보니,
고무가면 쓰고 촬영하느라 고생만 지지리 했던 니콜라스 리의 일화가 생각나네요.
그 에피소드 감독이 킴 매너스라지요~ ^^
---
SUPERNATURAL: The Official Companion Season 1 (p.36~39)
-
p.36
블러디 메리 / BLOODY MARY
각본: Terri Hughes Burton, Ron Milbauer
감독: Peter Ellis
보조출연 / Guest Cast: Jovanna Huguet (Bloody Mary / Mary Worthington), Michael Teigen (Teacher), Victoria Tennant, Jessica King, Duncan Minett (Steven Shoemaker), James Ashcroft (Coronor), Genevieve Buechner (Lily Shoemaker), Kristie Marsden (Donna Shoemaker), William Taylor (Detective Jackson Riley), Marnette Patterson (Charlie), Adrianne Palicki (Jessica Moore), Chelan Simmons (Jill)
-
오하이오의 톨레도에서, 12살짜리 소녀 한 무리가 릴리 슈메이커에게 욕실 거울을 보고 "블러디 메리"를 세 번 반복해서 말하라고 부추깁니다. 이것이 어느 요괴의 속박을 풀게 되어 릴리의 아버지가 살해당했다는 것을 딘이 신문으로 읽게 되고 조사하기로 합니다. 공시소에 도착하여 그는 제시카에 대한 악몽을 꾸는 샘을 깨웁니다. 샘은 딘이 포커로 어렵게 번 돈으로 공시소 직원을 매수하고, 둘은 스티븐 슈메이커의 안구가 사실상 파열되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들은 슈메이커의 집으로 찾아가 조문객들 사이에 슬쩍 섞입니다. 릴리가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말해주는데, 그녀의 언니 도나가 비웃지만, 도나의 친구 찰리는 겁을 먹습니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찰리는 그녀의 친구 질과 이야기를 나누는데, 통화 중에 질이 장난으로 블러디 메리를 불러 냅니다. 죽은 척 속이지만, 나중에 실제로 메리에게 희생됩니다.
질이 아버지와 같은 방법으로 죽게 되었지만, 도나는 믿지 않고, 찰리와 거울 앞에 서 있는 동안에 악의로 "블러디 메리"를 외칩니다. 메리가 반사되는 갖가지 표면을 통해 찰리를 따라 다니자, 겁에 질린 소녀는 형제에게 도움을 청합니다. 샘과 딘은 최초 전설의 기원을 - 거울 앞에서 의문의 살인을 당한 여자를 - 밝혀내고 그 거울을 추적하여 지방 골동품 가게에서 찾아냅니다. 샘은 메리를 그 거울로 소환하는데, 제시카를 죽게 한 죄책감이 그의 눈을 피흘리게 합니다. 딘이 도우러 와서 둘이 메리의 거울을 산산조각 내자, 그 유령이 밖으로 기어 나옵니다. 눈에서 피가 흘러내리는 딘이 메리의 얼굴 앞에 거울을 비추는데, 폭력적인 비밀을 가진 사람들에 대한 그녀의 증오가 그 영혼을 녹여 버립니다.
-
샘: 우리가 맡을 사건이 아닌 지도 몰라. 정신 나간 살인자가 저지른 일이겠지.
딘: 아버지의 장기간 경력 중에서 정신 나간 살인자의 경우였고 초자연적인 사건이 아닌 경우가 몇 번이나 있었어?
샘: 한번도 없었지?
딘: 그래.
[네이트 드라마 24 http://club.nate.com/24 제작자막에서 인용]
-
알고 계셨나요? / DID YOU KNOW?
조바나 유겟이 연기한 블러디 메리가 기어 지나가는 "유리"는 고무로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깨지는 거울 대부분은 설탕으로 만들어지는 사탕 유리라서 - 먹을 수 있다는군요!
-
p.37 [위쪽 삽화]
딘이 블러디 메리의 거울에 일격을 가하는 장면
-
"저는 거울 속 제 뒤에 있는 괴물을 정말 좋아해요," 에릭 크립키가 열광합니다. "저는 그게 정말 무섭다고 생각하거든요. 우리는 그녀의 모습을 영화 링의 소녀와 너무 비슷하게 만들어버리는 실수를 하고 말았어요." 하지만, 시각효과감독 Ivan Hayden은 실수를 했다고 느끼지 않습니다. "우리는 그녀를 Speed Ramping[변속처리]하고 그런 방식으로 기어나오게 하는 부분에 대해서 상의를 했어요, 근데 많은 TV물들이 좋은 작품에 경의를 표하잖아요, 그래서 그게 사람들이 좋아하는 거라면, 좋아하는 방식으로 만들자..." (변속처리는 장면을 촬영하면서 카메라의 속도를 바꿔, 재생할 때 시간조작의 효과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딘의 눈에서 피가 흐르는 부분에 대해서 크립키가 이야기합니다. "그의 과거에 뭔가 있는 거에요 - 우리는 늘 그걸 알고 있지요. 우리가 그를 만들어 내면서부터 그게 그 인물의 핵심이 되어왔어요. 우리는 그걸 밝히겠지만, 제가 '블러디 메리'를 또다시 언급할 거 같지는 않아요. 우리는 드라마를 창조하기 위해서 아주 열심히 노력하고 있어요, 최종적으로 모든 비밀이 다 밝혀지면, 모든 에피소드를 되돌아보고 이렇게 말할 수 있는 거에요, '아 맞아, 그들이 그렇게 말했었지...' 사람들은 제가 [딘의 눈에서 피가 나는] 이유를 만들어내고 있다고 하지만, 저는 사실을 말하고 있는 거에요."
"'블러디 메리'는 또다시 우리를 바쁘게 한 에피소드였어요," 세트미술감독 John Marcynuk이 회상합니다. "우리는 특별한 복도 하나를 설계해야 했어요, 카메라가 사람을 따라 가면서 메리가 거울들에 비치지만 카메라는 보이지 않는 거죠. 우리는 실제 가능한 모든 방법을 해봤어요. 또 사실상 욕실과 대칭되는 세트 하나를 만들고 대칭되는 세트 전체를 또 하나 만들어서 한 쌍을 사용하면서, 각각의 세트에서 거울을 통해 동작을 따라하도록 했어요. 그게 어느 정도는 도움이 됬지만, 촬영시간이 촉박해서 진짜 실제처럼 보이게 하지는 못했어요."
-
알고 계셨나요? / DID YOU KNOW?
이 에피소드는 에릭 크립키의 고향을 배경으로 했고, 대화에서 언급되는 이름중 몇은 크립키의 친한 친구들에서 따왔다고 합니다.
-
p.38 [위쪽 삽화]
샘이 블러디 메리가 나타나기를 기다리고 있는 장면
-
음악 / MUSIC
'Laugh, I Nearly Died' by Rolling Stones
'Rock of Ages' by Def Leppard
'Suger, We're Going Down' by Fall Out Boy
-
"조바나 유겟은 훌륭했어요, 같이 일하는데 정말 대단했어요. 또 그녀의 몸동작이 아주 좋았어요, 실제로 확 움직이는 거에요," 수석미용사 Jeannie Chow가 회상하는군요. "블러디 메리라는 인물은 그저 너무나 무서워서... 지금도 저는 어두운 욕실에 들어가질 못해요... 하지만 그건 아주 대단한 변신이었어요. 그녀의 머리는 어깨길이였는데 제가 머리칼을 이어서 지저분하고 거칠고 얼굴을 다 뒤덮는 머리를 만들었어요."
의상디자이너 Dian Widas도 마찬가지로 지저분하고 거친 느낌을 블러디 메리의 옷에 넣었습니다. "그녀의 의상은 제가 디자인하고 팀에서 만든 드레스였는데, 우리는 그걸 아주 낡게 만들고 망가뜨린 다음 왁스를 칠해서 백 년동안 입고 있었던 것처럼 보이게 했어요."
수석분장사 Shannon Coppin은 이 에피소드의 대부분을 특수효과팀과 합동으로 일해야 했다고 기억합니다, "피를 맞추기 위해서요, 왜냐하면 피를 급하게 만들면, 피가 어느 방향으로 흐를지 전혀 알 수가 없기 때문에, 만약에 머리나 의상에 피가 묻어야 하면 그걸 맞춰야 했어요. 우리는 자주 그래요, 만약 특수분장이 있으면, 우리는 몸 전체와 얼굴을 하면 그들이 보형물을 씌워서 다시 우리에게 보내요, 그러면 우리는 그 차이를 정돈하고 - 가장자리나 그런 걸 없애는 거죠. 그건 사실 알고보면 재갈 같은 거에요. 특히 제러드는 늘 짧은 시간만 하다가, 그런 보형물을 쓰느라 시간이 아주 오래 걸려서야 눈에서 피가 흐르도록 한... 그는 굉장한 남자지만, 가만히 있는걸 싫어해요 - 그에게 두 시간 반에서 세 시간 정도 가만히 앉아있게 하는건, 그건 그냥 감옥이에요."
-
찰리: 저 미친 거죠, 그렇죠?
딘: 아뇨, 미친 게 아니에요.
찰리: 그걸 들으니 기분이 더 나빠요!
[네이트 드라마 24 http://club.nate.com/24 제작자막에서 인용]
-
"음악이 무서운 요소를 강조하는 데 아주 잘 되었어요," 음악편집 Dino Moriano가 설명합니다. 그리고 작곡가 Christopher Lennertz가 알고 있었다고 말하는군요, "에릭은 음악이 나오는 방식을 아주 좋아했어요. [블러디 메리가] 어렴풋이 보이면서 암시되는 부분에서 우리는 사실상 음악을 점점 단순하게 했고, 지그재그 연주되는 한 개의 현으로 마무리했어요. 저는 이런 부분에서는 과시할: 아주 시끄럽고 깨지도록 할 필요가 없었어요. 이런 부분들을 아주 부드럽고 극도로 미세하게 만들어서 사실상 더 무섭게 만들 수 있어요."
"Bloody[빌어먹을] '블러디 메리'," 세트장식가 George Neuman이 한숨 쉬는군요. "제가 기억하는 건 동네의 모든 거울들을 세 벌씩, 네 벌씩 샀다는 거에요. 게다가 아주 큰 거울이어야 했어요. 제 기억에 아마 제 예산의 반을 거울에 썼던 거 같에요. 또 거대하고 아주 화려한 거울을 찾으러 다녔어요. 저와 구매담당은 근처 사방을 돌아 다녔어요, 모든 상점마다요. 그 놈의 거울! 그게 제가 기억하는 전부에요. 그리고 그것들은 다 깨져 버렸어요..." (☆)
-
p.39 [아래쪽 삽화]
형제가 블러디 메리와 싸우며 서로 의지하는 장면 [실제는 딘이 샘을 부축하는 장면]
Comments
블러디 메리~~~~~~~~~~~~~~ (-_-) ;;
아.. 저 블러디 메리 편 보고 완전 식겁했었어요.
진짜 머리카락 쭈뼛.. 다시 보라고 해도 놀랄 듯.
링을 처음 봤을 때 사람들이 얼마나 놀랐을지 상상이 되더군요.
(링 안봤거든요. 나중에 이야기만 들었죠.)
진짜 마지막에 샘이 블러디 메리 부를 때는 '야, 하지마~' 소리가 절로~ ^^
요 에피에서...
슈내는 미국판 전설의 고향이라며,,,
누군가 했던 말이...
저절로 떠오르더라구용...
^^ㅋㅋ..
크립키가 시리즈를 만들고 진행했던 얘기로 보면 미국판 전설의 고향 딱 맞습니다! ^^
저도 그렇게 생각했었는데 ㅋㅋ
아.. 그래서 전 1시즌이 제일 좋아요.
지금도 재미는 있는데 이야기가 너무 커진 것 아니냐 하는 걱정이 앞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