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question at 2009-11-24 11:12:51 | 582 views
시즌 5 리덕스를 보다가...
복습중인데요...
시즌5를 보는데, 리덕스에서 크리취고의 말로는 외계인, 우주선.. 모든 게 정부의 조작이었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또 뒤의 시즌에서는 외계인, 우주선, 납치 등이 있는 걸로 나오고요..
스토리 연결이 어떻게 되는 건지 헷갈립니다.
전부터 의문들이 있었지만 그냥 넘어갔었거든요...
그냥 작가들끼리 의견이 안맞은 걸로 봐야할까요..?
어디 물어볼 데도 없고 해서 여기 주티비에 여쭤봅니다.
Comments
그냥.. 제가 5시즌인가 6시즌 디뷔디 코멘터리 봤던 기억에 의하면, 카터옹께서 5시즌에서 그 동안의 외계인 미쏠로지를 정리해야겠다고 생각했다는 이야기가 있었구요.
그래서 나중에 5시즌 중반에 외계인 반란군 이야기두 나오고 그랬던 것으로 이야기를 마무리했다. 라는 이야기를 했어요.
그리고 아마 리덕스가 5시즌 1화인가 그렇죠?
크리취고가 모두 조작이라고 해서 5시즌 내내 멀더가 완전 회의적인 인물이 되기는 하는데요, 그건 조작인 것도 맞지만 엑파의 세계에 외계인도 실제로 존재하는 것으로 나옵니다.
글쎄요.. 크리취고도 결국엔 모든 진실을 알진 못했다.. 정도의 결론 아닐까요.
(방영 될 당시에는 한 회 한 회였으니까 시청자 낚는 재미로 그랬으려나 ㅋㅋ;; ;농담입니다;; )
그리고 워낙에 시즌을 계속 이어가다 보니 앞뒤가 좀 안 맞는 내용들도 더러 있긴 하지 않나요.
결론은 5시즌을 쭈욱 보시면 왜 다시 외계인 이야기가 나오는지 이해가실듯해요 ㅎㅎ
참고로 전.. 4시즌 말에 멀더 죽는 것 보고
아아..멀더가 자살 하는 걸로 엑파가 끝났구나 ㅠ.ㅠ
라고! 엑파를 다시 보게된 3년 전까지 믿어온 사람입니다;;;;;
그리고 그 뒤에 방영된 이야기들은 제가 못본 앞 이야기들 재방이라고 어이없게 생각했죠... 수년동안 ;
외계인 이야기는 시즌 1 ~극장판 1~ 6까지 진행되는데요. 엑스파일의 특징이 사건발생-아닌거 같음-긴거 같음-다시 보니 아닐 지도-또 보니 그럴 거 같음-아놔 몰라... 이런 식이잖아요. :) 큰 줄거리도 그렇게 진행됩니다. 시즌 5는 '아닌 거 같음'이 좀 큼직하게 등장한 것이죠. 전 멀더가 시즌 5에서 갑자기 외계인은없다능다정부탓이라능하는 이유 중 가장 큰 게 (정부의 외계인 훼이크라기보단) 스컬리가 자기 때문에 병에 걸려 죽을 뻔 했다는 거라고 봐요. 극장판 1 보시면 시즌 5에서 어떻게 도로 외계인있다로 넘어갔는지 쬐끔 나옵니다.
........ 깜장토끼님. 3년 전이면 2006년이고 종영한지 4년이잖아요 ;;;;;;;;;;;;;;;;
네..그렇습니.. 쿨럭;;;;;;;;;;;;;;;;;;
근데 그도 그럴것이 저는 엑파를 볼때 시즌이란게 뭔지 개념도 없었구..
4시즌 종영후에 다시 5시즌이 수입되기까지 너무 공백도 길었잖아요;
그리고 99년이면 제가 막 대학갔을 때라 pc통신이 아직 남아있긴 했던 시대였지만 제가 통신에 발을 들인건 대학가고 좀 세월이 지나서였고..
당연히 엑파는 끝났다고 생각했죠..
외계인 이야기 벌려놓다가 수습할 수 없어서 멀더는 자살하고 끝이구나 ㅠㅠ; 라고;;
(멀더가 죽었는데 당연히 이야기 끝이라고 생각했죠.......;;; )
그리고 제가 대학 가고나서 99년 중반이후 2000년에 지금보면 시즌6, 7의 에피소드들이 티비에서 하는 걸 봤는데..
전 이미 멀더가 죽었기 때문에 엑파는 끝난거고 지금 이건 재방인데 아마 내가 중간중간 못 본 이야기일 것이다.. 라고 생각했다...라나 뭐라나;;;;;;;;;;; 그랬던 것입니다.....;;;;;;;;;
아.. 그리고 98년도에 나왔던 극장판은 당시 고3이었던 관계로 너무너무 보고 싶었으나 못 보았습니다. 나중에 티비에서 더빙해준걸 본 것 같기도 하구요..
으흠.. 그렇군요...
5시즌 마저 다 보고, 극장판도 다시 봐야겠네요.
그전에 볼 땐 발로 봤는지... 어쨌더라.. 기억안나는 부분도 있고요..
그러고보니, 메인에피 빼고 복습해왔던 까닭도 있네요..
이상하게도 단독에피소드가 더 재밌었다는.. ㅋ
여러가지 말씀 감사합니다.